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1%의 객체 지향 원리(Akira Hirasawa 저, 이길섭, 신동완 역, 성안당)를 바탕으로 기억해두고 싶은 내용 정리한 것임. |
현실 세계와 소프트웨어의 차이를 메울 3가지 단계와 이를 원활히 진행할 모델링 기술.
1단계. 업무 분석 : 현실 세계 일의 진행 방법을 정리한다.
2단계. 요구 정의 : 컴퓨터에 맡길 일의 범위를 정한다.
3단계. 설계 :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작성할지를 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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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 : 3가지 단계에 관해서 객체지향은 모델링을 지원한다.
모델링에서는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이라도 업무 분석, 요구 정의, 설계의 산출물이 각각 다르다. 현실 세계와 소프트웨어의 차이를 메우는 3가지 단계는 현실 세계를 그대로 받아들이는 시점으로부터 컴퓨터의 상황에 맞추는 시점으로 바꾸어 가는 단계라고도 볼 수 있다.
모델링의 목적 |
업무 분석 : 현실 세계의 모습을 그대로 받아들인다. 요구 정의 : 컴퓨터의 성질을 고려해서 맡길 일의 범위를 정한다. 설계 : 하드웨어의 능력, OS와 미들웨어의 특성, 프로그래밍 언어의 표현 능력등을 고려해서 소프트웨어의 구조를 정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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